현대차 가치비교(2015.6.18)
2015.6.21일 기준
PBR : 0.61배
PER: 5.05,배
EV(시가총액+순부채) / EBITDA(영업이익/유무선자산 상각액총액)
출처 : 신한금융투자
http://imgstock.naver.com/upload/research/industry/1434590099436.pdf
6백만대 이상의 자동차 매이커
도요타, 볼보, 지엠, 르노니산 얼라이언스, 현기차, 포드
해석방법,
- 도요타는 시장에서 자신의 이익+감가 상각비에 관해서 매우 높게 평가 받고 있다(역시 세계최고의 생산성을 자랑하는 도요타 신화)
- 폭스바겐 역시 도요타 다음으로 인정 받는듯 하다.
- 지엠과 포드는.. 싸다기 보다는. 역시 한번 방했던 회사이기 때문일까?, 자신의 이익에 관해서 믿음을 받기는 어려울 것이다,
- 르노 니산중 니산은 한번 벼량 끝으로 밀렸던것으로 기억하고 있다. 르노와 닛산이 합처서 얼라이언스이긴 해도 시장에서 이둘에 대한 믿음이 그렇게 높지는 못한듯 하다
- 소규모 업체인 BMW와 다임러는 고민 대상에서 빼야할듯하다. 일단 양산 차량이긴 하지만. 우리가 고미하는 경쟁상대는 아닌듯하다..
- 절대적 경쟁상대는 상위 대량 생산업체 6개 사가 아닐까 한다.
그럼 현기차는 어찌볼것인가?
여기서 고민이 생긴다
왜 한국 현기차의 PBR이 저모냥일까? 혼자 0.5대를 마크한다…
정말 심각하게 고민해봐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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