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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6월 21일 일요일

현대차 가치비교(2015.6.18)

현대차 가치비교(2015.6.18)
2015.6.21일 기준
PBR : 0.61배
PER: 5.05,배

EV(시가총액+순부채) / EBITDA(영업이익/유무선자산 상각액총액)
출처 : 신한금융투자
http://imgstock.naver.com/upload/research/industry/1434590099436.pdf


6백만대 이상의 자동차 매이커

도요타, 볼보, 지엠, 르노니산 얼라이언스, 현기차, 포드

해석방법,
  1. 도요타는 시장에서 자신의 이익+감가 상각비에 관해서 매우 높게 평가 받고 있다(역시 세계최고의 생산성을 자랑하는 도요타 신화)
  2. 폭스바겐 역시 도요타 다음으로 인정 받는듯 하다.
  3. 지엠과 포드는.. 싸다기 보다는. 역시 한번 방했던 회사이기 때문일까?, 자신의 이익에 관해서 믿음을 받기는 어려울 것이다,
  4. 르노 니산중 니산은 한번 벼량 끝으로 밀렸던것으로 기억하고 있다. 르노와 닛산이 합처서 얼라이언스이긴 해도 시장에서 이둘에 대한 믿음이 그렇게 높지는 못한듯 하다
  5. 소규모 업체인 BMW와 다임러는 고민 대상에서 빼야할듯하다. 일단 양산 차량이긴 하지만. 우리가 고미하는 경쟁상대는 아닌듯하다..
  6. 절대적 경쟁상대는 상위 대량 생산업체 6개 사가 아닐까 한다.
그럼 현기차는 어찌볼것인가?

여기서 고민이 생긴다
왜 한국 현기차의 PBR이 저모냥일까? 혼자 0.5대를 마크한다…

정말 심각하게 고민해봐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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